보도자료
Best Partner & First Company

한양대 ERICA 산학협력단-(주)진영코퍼레이션 기술이전 조인식 개최

페이지 정보

(주)진영코퍼레이션

1,578   2021.01.07 13:33

본문

대학 보유 우수 기술을 학내 창업기업에 이전하여 동반성장의 계기 마련 

2020년도 12월 8일, 한양대학교  ERICA 산학협력단은 청년TLO(기술이전 전담인력)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한양대 ERICA 산학협력단 - (주)진영코퍼레이션의 기술이전 조인식을 개최하였다. 

청년 TLO 육성사업은 미취업 이공계 졸업생을 대상으로 대학 기술의 민간기업 이전을 통한 일자리 창출을 도모하는 사업이다.

이번 기술이전 조인식에서는 한양대학교 ERICA 산학협력단이 보유한 '로봇그리퍼' 기술을 (발명자 : ERICA 전자공학부 최영진 교수) ERICA캠퍼스 내 창업보육센터에 입주한 (주)진영코퍼레이션에 이전하였다.

유승기 ERICA 청년TLO 연구원은 로봇그리퍼 기술이전에 앞서 해당 분야의 시장을 조사하고, 기술 소개서를 작성하여 이번 기술이전에 이바지하였다.

박태준 한양대 ERICA 산학협력단장은 "이번 기술이전 조인식은 대학이 보유한 우수기술을 학내 창업기업으로 이전하여 동반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또한 송철호 (주)진영코퍼레이션 대표는 "기업의 기술적 애로사항을 대학이 보유한 우수기술을 이전 받음으로써 해결할 수 있게 되어 기술개발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기술이전 조인식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일자리진흥원이 주관하는 청년TLO 온라인 일자리 박람회에서 21일 생중계 되었다.

 

한양뉴스포털 : http://www.newshyu.com/news/articleView.html?idxno=1001133 

한국강사신문 : http://www.lecturer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58152